한국관광공사 등 세 기관 모여 전세기 추진
인플루언서 초대해 일본에 제주관광 홍보

한국관광공사 등 세 기관이 일본발 방한 전세기를 운항한다고 전했다. 사진은 지난 6월29일 김포-하네다 운항노선 재개기념해 공항에서 환영행사를 진행한 모습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등 세 기관이 일본발 방한 전세기를 운항한다고 전했다. 사진은 지난 6월29일 김포-하네다 노선  재개를 기념하며 공항에서 환영행사를 진행한 모습 / 한국관광공사

코로나19 이후 일본발 방한 전세기가 처음으로 운항을 시작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일본 전세기를 운항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세기는 한국관광공사와 제주관광공사, 티웨이항공이 공동 추진했으며, 9월29일~10월1일 일정의 오사카-제주 노선이다. 이번 일본발 방한 전세기는 코로나로 전면 중단된 지 3년 2개월 만에 부활했다. 일본발 방한 전세기는 정기노선이 없거나 수도권 대비 편수가 적은 지방 항공노선을 운항하며 관광객 유치와 지방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이번 전세기 운항을 통해 제주관광을 홍보한다. 총 189명 방한객 중 인플루언서가 118명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이들의 SNS 팔로워를 합산하면 1,000만명을 초과한다. 일본 아이돌 그룹 출신이자 한일 합작 오디션 프로그램인 ‘프로듀스48’에 출연한 ‘시로마 미루’가 이번 전세기를 이용한다. 또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등의 주요 언론매체와 HIS, 한큐교통사 등 여행업체도 이번 일정에 참여해 제주의 매력 있는 관광콘텐츠를 취재하고, 제주 상품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시로마 미루는 “한국의 매력을 일본인들에게 알리고, 한일 간 우호가 깊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여행에 참가했다”라며 “제주의 관광매력을 열심히 홍보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이태영 일본팀장은 “이번 전세기 운항은 일본시장에 제주도를 홍보하고, 향후 제주-일본 정기노선이 활발하게 운항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플루언서의 대규모 방한으로 한국관광 관련 바이럴 마케팅 등을 활용해 현지 이슈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