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박스, 여행사용 예약‧관리 시스템 오픈
12월부터 전국 여행사 모집…무료 이용 가능

트립박스가 여행상품 예약 관리 시스템 ‘트립포트(Triport)’를 오픈했다. 트립포트는 여행상품 판매를 위한 예약 관리 시스템으로 랜드사, 호텔, 항공사 등 트립박스의 공급사용 공급망 관리시스템인 ERP 시스템 'TRP'에 등록된 공급사의 상품을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다.

그동안 대부분의 여행사들은 다양한 여행 상품 공급처를 찾는 것이 쉽지 않아 대형 여행사와 계약을 맺고 해당 여행사가 제공하는 상품만을 판매하는 방식의 영업을 해왔다. 따라서 한정된 상품으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판매하려면 항공, 호텔, 투어 등의 단품을 판매하는 여러 판매처를 통해 조합해야 상품 구성이 가능했다. 트립박스는 이러한 중소여행사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여행상품 공급 시스템을 통해 다수의 공급자가 항공, 호텔, 투어, 차량 등 다양한 여행 상품을 등록하고, 이를 트립포트에서 사용자가 직접 조합해 상품을 만드는 다이내믹 패키지 상품을 예약할 수 있게 구현했다.

트립박스가 론칭한 여행상품 예약 관리 시스템 ‘트립포트(Triport)’ 화면 / 트립박스 
트립박스가 론칭한 여행상품 예약 관리 시스템 ‘트립포트(Triport)’ 화면 / 트립박스 

트립박스는 12월부터 판매 여행사 모집에 나선다. 여행업 등록이 되어있는 여행사라면 누구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트립박스 이승 대표는 “트립포트는 전 세계 수많은 상품을 내 상품처럼 판매할 수 있는 여행사 전용 서비스로 여행사는 예약, 관리, 정산까지 모든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며 “매출현황, 주문현황, 공급자와 메신저 기능, 인센티브 견적 요청 및 조회, 상담리스트 관리, 회원 관리 등의 기능이 있어 예약 관리에 용이하며, 에스크로 서비스를 도입해 안전한 거래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