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치메드 '이지닥' 서비스 17일 개시
21개 증상 영어·일본어·중국어 제공

노랑풍선이 다국어 문진 번역 서비스 '이지닥'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노랑풍선
노랑풍선이 다국어 문진 번역 서비스 '이지닥'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노랑풍선

해외여행 중 아프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노랑풍선이 글로벌 AI 문진 전문 기업 히치메드에서 개발한 다국어 문진 번역 '이지닥' 서비스를 개시해 여행객들의 걱정을 줄인다.  

노랑풍선과 히치메드는 지난해 10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1월17일 이지닥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국내 의료진의 자문과 검수를 통해 개발된 채팅형 스마트 문진을 기반으로 21개 증상에 대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번역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에서 증상에 맞는 병원을 찾을 수 있는 병원찾기, 공항 약국 찾기, 해외병원 예약과 1:1 통역 서비스도 지원한다. 

특히 병원예약하기는 해외여행 중 언어문제로 병원을 찾기 힘들었던 여행객에게 병원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가장 높은 일본 지역을 우선으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아시아 국가들부터 점차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노랑풍선 오경현 온라인사업본부장은 “해외여행 시 고객들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현지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이라며 “이번 오픈한 이지닥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노랑풍선과 히치메드는 이지닥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고 언어지원 국가를 확대해 이용 고객을 늘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