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 작년 설 연휴 대비 예약건수 1만배 늘어
테마파크‧교통패스 등 인기…근교 여행도 활발

클룩(Klook)이 2023년 설 연휴 해외 자유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클룩은 1월15일까지 예약된 설 연휴(1월20일~1월24일) 해외여행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외여행 예약 건수가 작년 설 연휴 대비 1만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올해 설 연휴에 집중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설 연휴에 자유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곳은 일본과 싱가포르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클룩에서 가장 많이 예약된 나라는 ▲일본 ▲싱가포르 ▲미국 ▲태국 ▲베트남이다. 일본과 동남아 예약이 전체의 78%를 차지하며, 짧은 연휴로 인해 근거리 여행지를 찾는 트렌드가 이어졌다.

특히 작년 10월 일본의 무비자 입국이 재개된 후 일본 여행 수요는 꾸준히 증가해왔다. 일본정부관광국에 따르면 지난 11월 일본에 입국한 외국인 방문객의 33.8%가 한국인이었는데, 설 연휴에도 일본 여행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클룩의 도시별 예약 현황을 살펴보면 일본은 대표 관광지인 도쿄와 오사카 외에도 하코네, 교토 및 나라 등 근교 소도시까지 예약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설 연휴 자유여행객들에게 인기를 얻은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 / 클룩 
                이번 설 연휴 자유여행객들에게 인기를 얻은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 / 클룩 

클룩에서 해외 자유여행객들이 특히 많이 예약한 액티비티는 테마파크였다. 설 연휴 상위 15개 예약 상품 중 ▲도쿄 디즈니랜드 ▲LA 디즈니랜드 ▲파리 디즈니랜드 입장권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익스프레스 패스 2종 ▲싱가포르∙LA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권 등 테마파크 상품이 절반(7개)을 차지했다.

자유여행객들은 편리한 이동을 돕는 교통 패스도 많이 찾았다. 일본의 ▲오사카 라피트 공항철도 티켓 ▲JR 큐슈 레일 패스 ▲유레일 글로벌 패스의 판매가 높았다. 대중교통과 시내 주요 명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오사카 주유패스’, 가든스 바이 더 베이부터 리버 크루즈, 나이트 사파리까지 싱가포르의 다양한 어트랙션을 선택해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는 ‘클룩 싱가포르 패스’ 등 어트랙션 패스들도 인기 순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