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표 제시하면 5% 할인

23일 대입수학능력시험을 겨냥한 이벤트행사가 올해도 마련돼 있다. 수능 시험을 마치고 가족여행 또는 자유여행을 준비 중인 수험생이라면 수험표를 내밀어보자. 할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온라인 여행사 넥스투어(www.nextour.co.kr)는 ‘수험표를 찍어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능 시험을 본 수험표를 디지털카메라 또는 휴대폰카메라로 찍어 상품 담당자에게 전송하면 오는 30일까지 국내외 패키지 상품은 물론 호텔 상품 등을 5% 할인 받을 수 있다.

최근 스키전문 사이트 등을 오픈하는 등 전문 상품 홍보에 주력하고 있는 포커스투어는 유럽상품에 한해 ‘깜짝세일’을 실시한다. 시험 직후에도 대입 준비로 분주한 것 등을 고려해, 수험생 할인 조건을 오는 12월까지 예약하면 5% 할인으로 정했다. 포커스투어측은 “스키 등을 비롯해 겨울철이면 연례행사처럼 떠나는 여행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수험생 가족의 경우 입학이 결정된 후, 느긋하게 여행을 다녀오면 좋을 것”이라고 추천했다.

여타 여행사들도 수험생들을 겨냥한 프로모션이나 타깃상품 등을 기획 중이며, 배낭여행 상품 등의 겨울 판매도 활기를 띠고 있다. 관계자들은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견문을 넓힌다는 차원에서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여서 할인 이벤트 뿐 아니라 적절한 동기를 부여하는 상품을 출시하면 반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