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부는 신정부의 6대 추진사업중의 하나로 관광산업이 선정된 것을 기반으로 앞으로 한국관광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관광진흥 종합대응책을 수립해 추진키로 했다.
이관광국장은 본지 창간 1주년 기념 인터뷰에서 관광진흥 종합대책은 국민복지 차원에서 국민의 여가에 대한 욕구충족과 외래관광객 유치를 촉진시켜 국내관광과 국제관광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교통부가 마련하고 있는 대책은 우선 국내 수용태세를 확충하기 위해 수도권관광단지 개발, 관광특구 지정등 관광지 및 관광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우리의 전통문화 자원을 비롯한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과 관광객의 이용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정보체제를 개선, 관광산업에 대한 각종 규제완화와 지원을 하기로 했다.
또한 관광종사원의 서비스 자세확립과 국민의 관광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는 사업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교통부는 이같은 대책마련을 위한 관광업계의 의견 수렴 대책회의를 한바 있믐데 관광정책심의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확정 되는대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교통부는 이 계획을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서 국민복지관광과 국제관광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2천년대에는 세계 10대 관광국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