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와 공동으로 롯데관광등 국내 외래관광객유치 여행업체 중견간부 26명을 초청 지난 24일 국립국악원과 예술의 전당내 오페라극장에서 전통민속공연 문화관광상품화 설명회를 개최했다.
공사는 그동안 상설 민속공연의 상품화를 위해 정기관광코스화 추진등 다양한 검토를 해 왔으나 공연횟수의 제한, 타관광코스와의 연계성 문제등 어려움으로 실현을 보지 못해 왔다.
그러나 지난 2월 동양 최대규모의 오페라극장 개관등 예술의 전당 부속시설의 완성을 계기로 우리의 국악과 서양의 오페라 및 각종 연주회, 전시회등을 묶는 문화관광 상품화를 위해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 참가자들은 토요 상설 국악공연의 관광상품화 가능성은 높다고 응답했는데 그 이유는 국악공연이 가장 한국적인 멋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상품화를 위해서는 지정좌석제의 완벽한 실시와 장내 안내원의 세심한 배려 및 장내 질서 유지를 비롯해 공연작품을 보다 상세하게 소개할 수 있는 자료 제공과 대외홍보가 필수요건으로 지적됐다.
또한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을 세계적인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공연일정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전달, 대외홍보를 위한 각종 홍보설명회 개최, 상품화 담당자들을 위한 특별배려 및 여행업계에 대한 알선수수료 제공등도 토의 과정에서 거론됐다.
공사는 우리의 문화와 예술을 계승, 보존 차원에서 벗어나 외래관광객이 보고 즐길 수 있는 동적인 관광상품으로 개발, 육성시켜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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