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참좋은여행 FIT팀 강대국 부장

연예인 프로모션 등 공격적인 마케팅

참좋은여행의 FIT는 리피터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하고 있다. 특급호텔과 국적기를 이용해 만족도를 높이면서도 가격은 경쟁력 있게 출시하는 것이다. 이는 참좋은여행이 패키지여행사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참좋은여행은 경쟁력 있는 그룹요금을 받는 등 항공에 강점을 갖고 있어, 인디비 특별가 외에도 단체의 남는 좌석을 FIT 상품에 활용할 수 있다.

우리의 FIT 상품 마진율은 15~17%다. 가격이 아니라 여행의 질로 접근하고 있는 것이다. 도쿄-하코네 일일투어를 저렴하게 포함시키고, 시간대별 정보를 제공 하는 등 아는 사람들에게는 상품 반응이 상당히 좋다. 때문에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호텔요금, 현지 쿠폰, 식사권 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FIT 상품은 가격이 무조건 낮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없애야 한다.

현재 대한항공 몰디브 전세기 판매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가을에도 몰디브, 하와이 전세기를 진행할 가능성이 있다. 6월 이후부터 여행자들이 많이 움직일 것으로 보고 여름 성수기에 도쿄 1,000석, 오사카·후쿠오카 2,500~3,000석을 세팅해 놓았다. 7~8월에만 6,000명 송출, FIT팀 1년 순이익 10억이 목표다. 참좋은여행은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 연예인 프로모션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여 FIT 주 고객인 20~40대 고객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