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큐어오키나와나하의 디럭스룸

머큐어(Mercure)는 세계적인 호텔체인 아코르그룹에 소속된 중고가 호텔 브랜드로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들에게 탄탄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직원들의 서비스마인드, 조식, 청결성, 객실 수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 50개국에서 811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머큐어 호텔은 각국 주요 도시의 중심부에 자리해 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만 68개 호텔을 가지고 있다. 이 중 일본 도쿄 긴자와 오키나와 나하에 자리한 머큐어 호텔에 직접 다녀왔다. 여행객의 입장에서 본 머큐어 호텔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글=김명상 기자 자료협조= 머큐어호텔 긴자도쿄, 머큐어 오키나와 나하

■머큐어 오키나와 나하
비즈니스와 레저를 위한 최적의 호텔

지난 4월27일에 개장한 신규호텔 머큐어 오키나와 나하(Mercure Okinawa Naha)는 지리적 장점이 무엇보다 놀라운 곳이다.
나하공항과 2.8km 떨어져 있어 모노레일이나 택시를 타고 10~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츠보가와역 바로 앞에 자리해 1분이면 모노레일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오키나와의 주요 관광지인 국제거리(고쿠사이도리)가 있는 겐초마에역까지 2정거장이면 닿으니 편리하다. 이외에도 시원스레 펼쳐진 코쿠바 강가가 내려다 보여 경관이 시원하며, 종합운동시설 오우노야마공원과도 가까워 아침에 상쾌한 기분으로 조깅도 즐기기 좋다. 주요 비즈니스, 쇼핑 지역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위치적 장점이 가장 큰 것이다. 따라서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레저를 위한 여행객에도 이상적인 호텔이라 할 수 있다.

내부 인테리어는 프랑스적 감각으로 디자인돼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나하시내의 같은 등급의 호텔 중에서도 평균 객실 크기가 가장 크다는 것도 장점이다. 객실 구성을 보면 1개의 더블베드를 가진 스탠다드더블 103개를 비롯해 2개의 싱글 베드를 가진 슈피리어트윈 63개, 2개의 트윈사이즈베드를 가진 할리우드트윈 45개, 2개의 싱글베드와 1개의 소파베드를 가진 슈피리어트리플 41개, 드럭스트윈 6개, 킹베드와 1개의 소파베드를 갖춘 디럭스킹 2개 등 모두 260개의 객실을 갖췄다. 각 객실에는 LCD TV와 위성방송, 무료 와이파이, 금고, 냉장고 등이 있으며 디럭스룸의 경우 2개의 TV가 있다.
연회와 결혼식 등이 가능한 미팅룸은 총 2개로 넓이는 90~180㎡ 수준이며 최대수용인원은 200명이다. 행사에 필요한 단상, 데이라이트, 비디오 장비, 오버 헤드 프로젝터, 무선 인터넷 접속 등을 지원한다.

레스토랑은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식사를 부담없이 즐기도록 했다. 비스트로 DE LA MER는 프랑스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며, 바에서는 칵테일이나 간단한 식사가 가능하다. 조식은 일식과 유럽식의 뷔페를 제공한다. 조식 운영시간은 오전 6시30분부터 오전 10시, 점심시간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저녁 식사는 오후 5시30분부터 오후 10시30분까지 가능하다.

시설 휠체어 통로, 에어컨, 미니바, 케이블/위성 TV, 커피메이커, 헤어드라이어 등
서비스 세탁, 베이비케어, 연회시설, 회의실, 환전, 경비원, 모닝콜 서비스, 컴퓨터, 복사기, 팩스 등
체크인 오후 2시 후 체크아웃 오전 11시 전
문의 +81-98-855-7111, H8725-RE1@accor.com 주소 3-3-19, Tsubogawa, Naha-shi, Okinawa Ken, JAPAN



■머큐어 호텔 긴자 도쿄
긴자의 호화로움을 오롯이 즐긴다

도쿄에서도 가장 고급스런 번화가로 꼽히는 긴자의 심장부에 자리한 머큐어 호텔 긴자 도쿄(Mercure Hotel Ginza Tokyo)는 지난 2004년 10월에 개장했다.

다른 머큐어 호텔도 그렇지만 입지가 매우 좋은 것이 인상적이다. 하네다공항에서 20km 거리에 있고, 유라쿠초선 잇초메역 11번 출구가 직접 연결되며, 긴자역(긴자, 히비야, 마루노우치선) A13번 출구와 걸어서 3분 정도, JR 유라쿠초역도 7분 정도면 오갈 수 있다. 또한 히가시긴자역과는 5분 거리이고, 도쿄의 다른 주요 기차역에서 도보로 충분히 닿을 수 있기에 긴자뿐만 아니라 도쿄 곳곳을 여행하기에 적합하다.

쇼핑에도 특화돼 있다. 긴자의 메인 스트리트 긴자 도오리 거리에서는 200m 거리이고, 샤넬, 루이비통, 까르띠에, 불가리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숍과 마츠야, 미츠코시 백화점, 다양한 바, 아름다운 레스토랑을 교통의 불편 없이 찾아갈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객실 종류는 수피리어 싱글 11개, 수피리어 퀸 81개, 디럭스퀸 9개, 수피리어 트윈 87개, 디럭스트윈 19개, 머큐어스위트 1개 등으로 208개이며 모든 객실에는 시몬스 침대, 방음 창문, 무료 고속 인터넷, 미니 바, 일본 및 세계 각국의 TV채널(BBC, CNN, TV5) 등이 구비돼 있다.

번잡한 도심에 있는 만큼 보안을 중시해 엘리베이터 이용 시 전자 키 카드를 사용한다. 따라서 여성 여행객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번화가에 있음을 고려해 방음창문을 배치해 외부 소음에 민감한 사람도 편안히 머무르도록 했다.

프랑스식 레스토랑 Le Bistro de L’’Echanson에서는 다른 곳에서 맛보기 힘든 크로와상이나 와인뿐만 아니라 일본식도 즐길 수 있다. 조식은 오전 6시30분부터 오전 10시(주말은 오전 10시30분까지)까지, 점심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주말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저녁은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시설 전자키 카드, 평면 TV, 위성 TV채널, 객실 금고, 커피메이커, 냉장고, 헤어 드라이어, 시몬스 침대, 여성전용층, 무료 고속 인터넷, 각 층 아이스머신, 다리미, 가습기 등
체크인 오후 2시 이후 체크아웃 오전 11시 전
문의 +81-3-4335-1111, reservation@mercureginza.com 주소 2-9-4 Ginza, Chuo-ku, Tokyo 104-0061 Japan




아코르 그룹은 지난 3월 역삼동에 머큐어앰배서더호텔(www.mercureseoul.com)을 개장했다. 또한 이용객의 편리를 위해 한국어 예약 콜센터도 운영 중이다. 소피텔, 노보텔, 머큐어, 풀만, 이비스 등 아코르 계열호텔의 예약이 모두 가능하다.
아코르 호텔 한국어 예약 콜센터 (수신자부담) 00798-8521-2018"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