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이벤트와 경품 추첨

연말을 맞아 동남아 각 지역에서 쇼핑 축제가 시작되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이어엔드세일이, 마카오에서는 마카오 쇼핑페스티벌이 진행된다.
말레이시아는 11월16일부터 2014년 1월5일까지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서 이어엔드세일이 펼쳐진다. ‘Malaysia Year End Sale’이라는 뜻에서 M-YES라고도 불리는 이번 세일은 현지 백화점과 로컬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2011년부터 말레이시아 관광부 주도로 패션, 뷰티, 잡화, 주얼리, 사무용품, IT 제품 등 다양한 수입 품목의 관세를 면제하는 정책이 시행되고 있어 브랜드에 따라 기본적으로 20%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더운 나라인 만큼 현지인들의 구매량이 적은 겨울 아이템들을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www.mtpb.co.kr

마카오에서는 “쇼핑 하루, 여행 하루(One day Shopping; One day Playing)”라는 테마로 12월 한 달간 대형 쇼핑몰부터 작은 상점까지 쇼핑 페스티벌에 돌입한다. 마카오공항, 페리터미널, 국경 관문 등에서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100만 달러에 상당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가 실시되고, 베네시안마카오의 그랜드캐널숍스, 만다린오리엔탈, MGM마카오의 원센트럴, 샌즈코타이센트럴의 숍스코타이센트럴 등 주요 쇼핑몰에서는 엔터네인먼트 체험, 행운권 추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카오관광청에서는 이 기간 관광객 증대를 위해 인터파크투어, 웹투어와 함께 11월15일부터 12월15일까지 마카오 항공권과 마카오 개별 상품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마카오 항공권, 더하우스오브댄싱워터 공연표, 갤럭시마카오 기프트바우처, 마카오타워 기프트바우처, 1,000MOP 상당(13만 원 상당)의 쇼핑 바우처, 만다린 오리엔탈 마카오 1박 숙박 및 2인 조식권, 80분 스파 이용권, 원센트럴마카오 딜럭스쇼핑 익스피어리언스패키지 등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여행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쇼핑 가이드북도 배포 중이다. kr.macautourism.gov.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