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웨이보 개설 5개월만의 성과
-중국인 대상 온라인 마케팅 강화
 
경기관광공사의 중국판 트위터 시나 웨이보(Sina Weibo)의 팔로어(follower)가 110만명에 수준으로 늘었다.
경기관광공사는 중국인 관광객 대상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중국 최대 블로그 사이트인 시나 블로그(blog.sina.com.cn/gyeonggitour)와 시나 웨이보(e.weibo.com/Gyeonggitour)를 신규 개설해 온라인 홍보를 벌인 결과 5개월 만에 시나 블로그 누적방문자수 8만5,000여명, 시나 웨이보 팔로어 110만7,000여명을 확보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경기관광공사는 또 재한 중국인 유학생 경기도 기자단 ‘락! 경기(樂! 京記)’를 올해 7월 발족, 중국인 유학생 18명이 경기도에서 겪는 생생한 이야기를 본인의 블로그 및 공사 웨이보 등에 올리고 있다.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중국 여유법 실시로 방한 관광시장 위축이 우려되는 가운데 지난 여름부터 선제적인 대응을 취한 것”이라며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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