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정상 융프라우
 
유럽의 정상(Top of Europe)으로 불리는 융프라우는 아름다운 설경으로 꼽히는 알프스 산맥 중 한 곳이다. 남성적이고 거친 매력의 아이거(Eiger)와 ‘수줍은 아가씨’라는 의미에 어울리는 여성스러운 융프라우, 그 한 가운데 자리 잡은 묀히(Monch)는 하나의 능선으로 이어져 있다. 
 
인터라켄(Interlaken)을 시작으로  그린델발트(Grindelwald), 벵엔(Vengen), 라우터브룬넨(Lauterbrunnen) 등 산악 마을로 구성돼 있으며 겨울·여름 액티비티를 즐기는 여행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 최근에는 융프라우에서만 며칠씩 묵는 여행객들도 증가했는데 이런 여행객들에게는 융프라우철도의 VIP 패스가 제격이다.
 
 
인터라켄의 하더 쿨룸 정상에서는 브리엔츠호수와 툰호수, 인터라켄 시내와 융프라우의 파노라마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융프라우,
융프라우철도 VIP 패스로 알차게 즐기자

JUNGFRAU VIP Pass
 
융프라우 철도 VIP 패스란?
융프라우에서 연속으로 하루 이상 머무는 고객들을 위해 융프라우철도에서 출시한 교통 패스. 1일부터 6일까지 융프라우에 머무는 시간별로 구매할 수 있다. 만 6세부터 15세까지 이용하는 어린이 패스, 만 16세부터 25세까지 이용하는 유스 패스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허니무너, 배낭여행객뿐만 아니라 가족여행객들에게도 유용하다. 사용 기간 동안 융프라우요흐 1회 왕복을 포함한 6개 노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융프라우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름·겨울 시즌으로 구분되며 올해 여름 VIP 패스 사용 기간은 11월26일까지.전국 주요 여행사에서 현지 역에서 발권시 혜택이 큰 할인쿠폰을 배포하고 있다. 
 
 
 

● VIP 패스, 어떤 혜택이 있을까?

1. 융프라우 철도를 무제한으로 이용하다
인터라켄에서 출발하는 융프라우 철도 노선은 총 7개다. VIP 패스는 기간 내에 인터라켄-융프라우요흐 노선을 제외한 모든 철도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 벵엔에서 고요한 산악 마을의 정취를 느끼고 휘르스트에서 액티비티를 한 뒤, 하더 클룸에서 인터라켄의 전경을 보기 위한 이동. VIP 패스면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2.특별한 쿠폰으로 VIP가 되다
VIP 패스를 소지한 고객이라면 융프라우요흐에서 먹기 위해 컵라면을 챙겨가지 않아도 된다. 융프라우요흐 역 메인홀 커피바에서 CHF 6의 쿠폰을 컵라면으로 교환해준다. SK텔레콤 고객이라면 사전에 업그레이드 쿠폰을 출력해서 챙기는 것도 잊지 말 것. 업그레이드 쿠폰을 제시하면 블랙컵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융프라우요흐의 기념품 숍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쿠폰을 제시하면 한국지사 20주년 기념 손톱깎이 세트와 교환할 수 있다. 클라이네 샤이텍의 기념품 숍에서도 가능하다.
 
 
 
3.짜릿한 액티비티를 반값에!
한 여름 융프라우요흐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겨울 스포츠 스노우 펀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체험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다. 휘르스트의 짜릿한 액티비티인 휘르스트 플라이어와 마운틴 카트, 트로티 바이크도 각각 50% 할인된 금액인 CHF 14.5, CHF 9.5, CHF 9.5에 즐길 수 있다. 인터라켄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유람선의 1Day 티켓의 50% 할인, 인터라켄의 유명 레스토랑 슈에서의 할인은 덤이다.
 
● 놓치지 말아야 할 융프라우철도 소식
 
#1 취리히 공항에서 융프라우까지 한 번에
융프라우가 취리히공항과 취리히 시내, 루체른에서 출발하는 융프라우 버스를 운영한다. 운행 기간은 여름 시즌에는 7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겨울 시즌에는 12월1일부터 2018년 3월31일까지.
 
#2 여름 시즌 하행선 추가 운행
5월13일부터 9월13일까지 융프라우요흐에서 인터라켄 방향으로 내려오는 하행선을 추가로 운행한다. 오후 6시13분, 6시43분에 추가로 운행해서 기존의 막차였던 오후 5시43분보다 최대 1시간 늦게 출발할 수 있다. 또한 2017년부터 신형 열차 투입으로 왕복 4시간47분 소요됐던 이동 시간이 4시간17분으로 30분 단축됐다.
 
 
#3 동신항운 20주년 기념 이벤트
융프라우철도 한국 총판인 동신항운이 20주년을 맞아 VIP 패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CHF12 상당의 융프라우 손톱깎이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융프라우요흐의 기념품 숍에서 교환 가능하니 잊지 말고 받아가자.
 
●VIP 패스 이렇게 사용하면 좋다
1일부터 6일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VIP 패스. 
짧은 시간에 융프라우를 모두 돌아보기 위한 최적의 루트를 소개한다.

Day 1 인터라켄Interlaken - 융프라우요흐Junggraujoch
융프라우 여행의 출발점이자 관광 도시인 인터라켄과 유럽에서 가장 높은 역인 융프라우요흐 역을 둘러본다. 인터라켄 오스트역에서 융프라우요흐역까지는 총 2번의 열차를 갈아타고 왕복 4시간17분. 넉넉하게 약 7시간의 관광 후 하더 쿨룸에서 인터라켄과 두 개의 호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Day 2 빌더스빌Wilderswil - 쉬니케 플라테Schynige Platte
비밀의 화원으로 불리는 쉬니케 플라테. 정상에는 1927년 만들어진 알파인 야생화 정원이 꾸며져 있다. 스위스 산에서 자라는 야생 꽃과 식물 600여종으로 알프스 식물 생태계를 짐작할 수 있는 곳. 5월부터 움직이기 시작하는 쉬니케 플라테행 열차는 빌더스빌에서 환승해야 한다. 
 
Day 3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 - 뮤렌Murren
절벽 위에 생긴 마을 뮤렌은 자동차로 접근이 어려운 청정 마을로 가족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 알프스를 테마로 꾸며진 빈터렉 어린이 놀이터는 온 가족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뮤렌에서 시작되는 그러취알프(Grutschalp) 하이킹은 더운 여름에 제격이다. 초원이 아닌 숲속으로 걷는 코스로 뜨거운 햇볕을 피할 수 있다. 1시간 남짓의 완만한 길은 노약자나 어린이와도 함께 걸을 수 있는 산책 코스다.
 
Day 4 벵엔Wengen - 멘리헨Mannlichen
오직 케이블카와 곤돌라로만 오를 수 있는 작은 마을인 벵엔은 아담한 무공해 마을이다. 멘리헨은 왕관 모양의 전망대에서 로맨틱한 전망을 즐길 수 있다. 공중으로 올라가서 걸어서 내려오는 것을 추천한다. 멘리헨에서 클라이네 샤이텍으로 이동하는 파노라마 하이킹 코스의 야생화가 즐비한 길을 걷다 보면 아이거, 묀히, 융프라우를 마주하게 되는데 최고의 파노라마가 펼쳐진다.
 
Day5,6 그린델발트Grindelwald-휘르스트First
융프라우의 경치를 짜릿한 액티비티로 색다르게 즐기려면 하루로는 부족하다. 그린델발트에서 휘르스트 곤돌라에 탑승해 올라간 정상에서는 휘르스트 플라이어와 클리프 워크, 마운틴 카트, 트로티 바이크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바흐알프 호수 하이킹은 아이거, 묀히, 융프라우를 바라보며 걷는 하이킹으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융프라우, 현지인처럼 즐기세요
 
 Tip 1    막차를 잊지마세요
융프라우요흐로 향하는 첫차는 인터라켄 오스트역에서 오전 6시35분에 출발한다. 그렇다면 인터라켄 행 막차는? 생각보다 이른 오후 4시30분이니 기억하자. 해가 길어지는 여름 시즌(5월14일~9월4일)에는 조금 늦게 출발한다. 융프라우요흐 행은 오후 3시5분, 인터라켄으로 내려오는 막차는 오후 6시30분이다. 올해 여름에는 하행선을 추가했다. 9월13일까지 6시43분에 출발한다. 
 
 
Tip 2    열차 문은 스스로 열자
스위스 열차는 승·하차시 승객이 열차 문을 열어야 한다.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한국과 다르게 승·하차하고자 할 때 문 옆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것. 일정 기간 승하차의 움직임이 없으면 자동으로 문이 닫히니 놀라지 않아도 된다. 정차하는 시간 내에는 침착하게 버튼을 누르면 다시 문이 열린다.
 
 Tip 3    산악마을이라면 주전부리는 미리!
벵엔을 비롯한 작은 산악마을의 상점은 생각보다 문을 일찍 닫는다. 스위스의 대표 슈퍼마켓 쿱(COOP)도 마찬가지다. 오전 8시에 오픈해서 6시30분에 문을 닫으니 여행중 간단한 맥주 한잔을 즐기고 싶다면 미리 구비해 놓는 것을 추천한다. 
 
 Tip 4    날씨가 흐리면 실내로 이동하라
융프라우 여행에서 큰 역할을 하는 날씨. 혹여 찌푸린 날씨로 인해 계획한 여행이 무산됐다면 그린델발트 스포츠센터(Grindelwald Sports Centre)를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다.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 등 숙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문객 카드(Visitors Card)가 있으면 수영장과 아이스링크, 컬링, 암벽등반, 사우나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장비가 필요한 액티비티의 경우 장비 대여도 가능하다. 
주소 Abt. Sportzentrum Dorfstrasse 110 3818 Grindelwald
전화 +41 33 854 1230
홈페이지 www.sportzentrum-grindelwald.ch
 
융프라우  글=양이슬 기자, 사진= 문미화 Travie photographer
취재협조=동신항운 02-756-7560  www.jungfrau.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