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시장 규모 2,480억 위안
 
중국에서 생활 서비스 O2O 플랫폼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다. 2014년 중국 생활 서비스 O2O 시장 규모는 2,480억위안으로 전년대비 78.4% 증가했다. 5개 기업이 소셜커머스 O2O 시장의 약 90%를 차지하며 그중 톱2 O2O 플랫폼이 전체 70% 점유율 기록했다. O2O 플랫폼은 요식과 휴식, 오락, 숙박, 여행 등의 생활 서비스를 가장 많이 제공하고 있으며 20~29세과 30~39세 대학생과 화이트칼라 등의 집단이 주로 사용한다. 톱2 O2O 플랫폼은 따종디엔핑과 메이투안으로 2015년 10월 ‘신메이따’로 합병을 진행했으며, 이는 알리바바를 비롯해 텐센트, 포브스 등 주주들의 큰 지지를 얻었다. 두 플랫폼은 합병한 이후에도 각자 독립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중국의 생활 서비스 O2O 플랫폼은 서비스 영역이 더 세분화 될 것으로 보이며, 원스톱 생활 서비스 시스템을 중심으로 발전할 전망이다.
 
KOTRA 8월7일 중국 충칭 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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