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7일부 웹·앱 대대적 변경 진행… 직관성 높은 이름, 영향력 확장 전망

중국계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이 ‘트립닷컴(Trip.com)’으로 브랜드를 변경했다. 11월27일 부 웹과 모바일 등 씨트립의 전체 서비스에 대대적인 변경이 진행됐다. 

씨트립의 새로운 이름 트립닷컴은 ‘Hello, World’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트립닷컴은 “여행 플랫폼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면서 여행을 통해 세상과 교감하며 즐거움을 찾는 최근 여행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탄생됐다”며 “새로운 브랜드가 세계 유저들에게 첫인사하는 의미를 담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트립닷컴은 이번 브랜드 변경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씨트립은 1999년 설립해 2015년 중국 여행사 취날(Qunar)과 합병했고, 지난 2016년 11월에는 스카이스캐너를 인수하면서 여행 시장 내 공룡 기업으로 도약했다. 이어 트립닷컴이란 보다 직관적이고 통용성이 높은 브랜드명으로 대대적인 변신을 꾀한 만큼 국제적인 활동이 강화될 거란 전망이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