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이 오는 2016년 ‘필리핀 재방문의 해(Visit the Philippines Again 2016)’이란 캠페인을 통해 재방문 여행자에 초점을 맞추고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11월17일 열린 ’2015 필리핀 세일즈 미션‘에서는 새로운 캠페인 론칭 행사와 함께, 필리핀 각 지역의 관계자들이 한국 관광업계와 만나 활발하게 비즈니스 미팅을 이어나갔다. 1부 세일즈 미션과 2부 디너 행사로 이어진 필리핀 세일즈 미션에는 국내 업계 관계자들 약 400여명, 필리핀 측에서는 90여곳의 업체들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필리핀관광청 한국 지사의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지사장은 “2016년에는 필리핀 항공 당국이 항공좌석을 늘리기로 합의하면서 관광객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며 “2016년 필리핀 재방문의 해 캠페인을 공격적으로 펼쳐서 필리핀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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