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쿠 통해 방한 테마관광상품 88선 홍보
-88선 상품 통해 한국 매력 체험하는 방식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8일 아시아 최대 온라인 영상 채널 유쿠(YOUKU)를 통해 ‘중화권 시장 맞춤형 대표 테마관광상품 88선’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88선’은 중화권 관광객 유치 강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한식, 한류, 스포츠 등 25개 테마에 걸쳐 개발·선정한 88개 방한 여행상품이다. 한국관광공사는 88선 사업 홍보를 위해 유쿠 패션 프로그램인 <친애하는 옷장-한국특별편>을 2014년과 2015년에 이어 올해 3번째로 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중국의 유명 모델 겸 MC인 리아이가 매년 한국을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중국 도시에 거주하는 18~45세의 젊은 여성층에게 한국의 패션·뷰티·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한다. 1편과 2편은 각각 2,000만뷰, 4,000만뷰를 기록했을 정도로 중국 내 영향력이 큰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이번 3편은 한국의 가수 동준(그룹 ‘제국의 아이들’ 소속 멤버)이 리아이에게 88선 테마상품을 소개하며 한국만의 매력 넘치는 콘텐츠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