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의 쇼핑 중심지에 자리한 시암 캠핀스키 호텔은 총 17층 303개 객실을 갖추고 있다. 한국 시장은 3번째 규모로 2015년 10번째, 2016년 5번째 시장이었던 것에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많은 한국 여행사의 협력을 통해 이룬 결과로, 이에 지난 11월17일에는 한국에서 감사파티를 개최했다. 한국의 파트너사와 태국관광청 등과 협력해 한국인에게 우리 호텔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호텔을 찾는 한국인 고객들은 다양화 되고 있다. 커플이나 허니문은 물론 가족여행자들의 방문 등 전연령을 포괄한다. 아무래도 방콕의 도심에 자리해 사방팔방으로 이동이 편리하다는 점과, 시암파라곤이나 센트럴 백화점과 바로 연결돼 있어 언제든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작용하는 것 같다. 또 시티호텔이지만 큰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고, 비교적 붐비지 않아 한국인들의 수영장 이용률도 높은 편이다. 한국인 고객의 호텔 이용을 돕는 한국인 직원이 1명 배치돼 있고, 한국어가 가능한 현지인 직원도 상주하므로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 

새로운 한 해를 맞아 여러 가지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런치 바우처를 제공해 호텔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주변 어트랙션과 연계한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또 내년 추석 기간에 약 10일간의 긴 연휴가 예정돼 있어, 이 기간을 대비한 특별 프로모션도 기획하고 있다. 
 
-시암 캠핀스키 호텔 방콕 사미르 R. 윌더만 Samir R. Wildemann GM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