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철도 국내 최초 TOD 및 E-티켓 서비스
-호텔 인벤토리 최다… 전 세계 150만 객실

RTS는 2004년 설립 이래로 유럽 철도와 호텔 예약 B2B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해왔다. 앞선 IT기술력으로 지속적인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편리한 예약을 도운 덕분에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B2B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끊임없는 발전과 노력 끝에 얻은 인기 비결이기도 하다. RTS의 뚝심이 올해도 기대되는 이유다. <편집자 주>
 
 
여행사 파트너로 걸어온 13년 
RTS는 현재 여행사 전용 웹사이트인 B2B 및 NET 사이트(www.rts.co.kr/net.rts.co.kr)를 운영하고 있으며, XML 웹서비스와 BBC 링크를 통하여 예약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는 앞선 IT기술력으로 지속적인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편리한 예약을 돕고, 만족도 높은 고객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설립 후 10년 이상 매년 매출 성장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렇듯 쉬운 예약 서비스 제공과 함께 제휴 여행사들이 원하는 맞춤 서비스를 해왔기 때문이다. 
 
B2B 유럽 철도 판매도 역시 RTS 
RTS는 레일유럽의 B2B 총판으로서 유럽 철도 상품에 대한 유용한 정보 제공과 쉬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레일패스, 국가패스, 구간권 티켓, 야간 티켓 열차 등 유럽 철도 상품을 모두 취급하고 있고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RTS는 국내 유럽 철도 서비스를 선도하는 기업에 걸맞게 유로스타, TGV 리리아, 트렌 이탈리아, NTV 이딸로 열차, 탈리스, ATOC 등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 TOD 서비스와 E-TICKET 서비스를 도입했다. 2016년에는 국내 최초로 스위스 트래블 패스 E-TICKET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E-TICKET 서비스 이용은 앞으로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플래시 맵과 쉬운 요금 계산 등을 제공하는 레일 전용 웹사이트를 통하여 온라인상 최상의 서비스가 이루어졌다면 오프라인에서는 전문 인력을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제휴 여행사들은 온·오프라인으로 어디에서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호텔 인벤토리 최다 보유 
RTS를 이용하면 해외 호텔 예약시 경쟁력 있는 요금과 함께 해외 유명 호텔부터 소도시 호텔 객실까지의 검색이 용이하다. 전세계 180개국, 25만개 호텔, 150만개 객실 인벤토리를 제공함으로써 쉽고 편리한 검색 및 예약을 돕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객실 요금은 원화결제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브랜드 비용 문제, 환불지연, 환차 문제를 극복한 객실 요금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RTS의 호텔 예약 서비스를 더욱 빛나게 하고 있는 것은 RTS 직원들의 응대 서비스 덕분이기도 하다. 24시간 한국인 콜센터를 운영하여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여행사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응대하고 있다. 
 
더욱 기대되는 RTS의 2017년
RTS는 2017년에도 유럽 철도와 호텔 분야에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제휴 여행사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고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또한 그동안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익숙한 방법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 보다 쉽고 간편한 예약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점차적으로 개선하고 향상시켜왔다. 2017년 역시 꾸준한 개선과 향상을 통해 국내 B2B 서비스 기업의 힘을 보여줄 예정이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