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5일~11일, 2017 파이어니어 산악자전거 경주
-크라이스트처치~퀸즈타운… 7일 간 549km 완주 

‘2017 파이어니어 산악자전거 경주(Pioneer Mountain Bike Race)’가 오는 2월5일부터 11일까지 뉴질랜드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파이어니어 산악자전거 경주는 뉴질랜드 개척자들의 모험과 도전정신을 구현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대회는 크라이스트처치의 해글리파크(Hagley Park)에서 시작해 어드벤쳐의 성지로 통하는 퀸즈타운까지 7일 간의 여정으로 진행된다. 코스는 뉴질랜드에서도 절경으로 소문난 포트힐스(Port Hills), 국립공원 지역인 아오라키·마운트쿡(Aoraki·Mt.Cook), 푸카키 호수(Lake Pukaki), 오하우 레인지(Ohau range), 피사 레인지(Pisa range)를 가로질러 스노팜(Snow Farm)을 거치는 등 7개로 구성됐다. 참가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며 2인 1조의 팀을 이룬 선수들은 남섬 동해안의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출발해 서던알프스를 넘어 퀸스타운까지 총 549㎞를 완주할 예정이다. 7일이 부담되는 참가자들은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시작해 오하우 호수까지 314㎞로 단축된 ‘파이어니어 4일 횡단’에 참여하면 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세계적인 산악자전거 대회인 ‘압사 케이프 에픽(Absa Cape Epic)’과 파트너쉽을 통해 7일 코스 상위 10팀에게 2018년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개최되는 ‘압사 케이프 에픽’ 대회의 참가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뉴질랜드 관광청 미디어 사이트(media.newzealand.com/ko-kr)와 파이어니어 산악자전거 경주 공식 사이트(thepioneer.co.nz)에서 확인 가능하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