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어비앤비·트래비 이벤트…참신한 국내여행 계획자에게 기회 

한국관광공사는 숙박공유플랫폼 에어비앤비, 여행전문잡지 <트래비>와 공동으로 ‘나를 찾아 떠나는 90일간의 여행(마이 리얼 갭이어, My Real Gap Year)’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갭이어(Gap Year)’는 학업이나 일을 잠시 중단하고 여행·봉사 등의 활동을 통해 흥미와 적성을 찾으며 앞으로의 진로를 설정하는 기간을 뜻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오는 19일까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갭이어 여행의 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참신한 국내여행 계획서를 제출한 최종 1명에게 90일간의 여행을 지원한다. 관광공사가 교통 및 식사에 필요한 기본 여행경비를 제공하고, 에어비앤비가 90일 동안 강원도 지역을 포함해 원하는 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국내 숙박권을 제공한다. 90일간의 여행을 무사히 완료하면 ‘갭이어 여행 수료증’과 함께 여행잡지 <트래비>에 90일간의 시간을 기고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참가자는 여행 기간 중 매일 사진과 짧은 영상을 제출하는 미션을 수행해야 하며, 참가자가 제출한 사진과 영상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정보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 올라간다.  

관광공사는 심사를 통해 오는 23일 1차 합격자를 발표하고 면접을 통해 30일 최종합격자 1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