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좋아렌트카, 30%에 달하는 1만여대 차량 보유
-옥션·G마켓을 통해 스마일페이 간편결제 가능

이제 제주여행에서 렌트카 선택이 한결 수월해졌다. 제주도 32개 렌트카 업체가 모여 만든 딱좋아렌트카는 1만개 이상의 차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딱좋아렌트카는 고고씽렌트카, 평화렌트카, 땡큐렌트카 등 32개 렌트카 업체가 연합해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들은 경차부터 전기차, 수입차와 단체용 15인승 대형차까지 1만327대 이르는 다양한 차종을 딱좋아렌트카 사이트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딱좋아렌트카 김승필 대표는 “제주도 여행에서 렌트카가 필수요소로 자리한 만큼, 복잡한 유통 단계를 하나로 줄일 수 있는 제대로 된 렌트카 플랫폼을 만들고자 했다”며 “딱좋아렌트카는 제주도 전체 렌트카의 30%를 보유한 여러 렌트카 업체가 연합해 좋은 품질과 옵션을 갖춘 차량으로 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렌트카 대여 시 유모차 및 카시트 할인을 제공하는 등 세심한 부분에서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의 렌트카 업체들이 한 사이트에서 정보를 제공하게 되면서 여행자의 편의 또한 높아졌다. 딱좋아렌터카 홈페이지에서는 차의 연식과 렌트카 업체, 차량 이용가능 연령 및 할인가 등의 주요 정보를 상품 첫 화면에서 제공한다. 이에 따라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가격이나 서비스를 일일이 비교할 필요 없이 손쉽게 실시간 예약이 가능해졌다. 금연 여부 및 네비게이션, USB, 후방카메라, 블랙박스 유무 등도 옵션 검색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의 편의성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픈을 기념해 4월23일부터 7월12일까지 경차 렌트시 최대 90% 특가 할인도 제공한다. 또, 딱좋아렌트카 이용자에게 승마체험권이나 수목원 입장권 및 액티비티 할인권을 증정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과의 제휴를 통해 추가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파트너사인 옥션과 G마켓과의 제휴를 맺어 상품 확인은 물론 스마일페이를 통한 간편결제도 가능하다. 김승필 대표는 “렌트카 검색과 결제의 간편함은 물론 다른 업체와 비교해 자차보험료가 50% 이상 저렴한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제주의 대표적인 렌트카 업체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전용언 기자 eo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