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토큰으로 결제 가능… 10월경 서비스 오픈

클릭노리가 갈릴레오와 함께 실시간 항공권 예약·발권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 ⓒ클릭노리
클릭노리가 갈릴레오와 함께 실시간 항공권 예약·발권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 ⓒ클릭노리

가상화폐로 결제 가능한 여행 플랫폼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웹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 클릭노리는 갈릴레오와 업무 제휴를 맺고 ‘에딧(Editt)’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항공권 예약·발권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에딧은 웹 솔루션 개발 업체 클릭노리가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현재 쇼핑몰, 문자 발송, 문자 자동응답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에딧은 과거 클릭노리가 부산 지역에서 여행사에 웹 솔루션을 제공해오던 노하우를 살려 항공권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갈릴레오와의 항공권 예약·발권 서비스는 이르면 10월 경 개발을 완료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에딧에서는 이더리움의 ERC-20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상화폐 클립토큰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가상화폐의 특성상 가격이 수시로 변동되는 위험이 있지만 에딧에서 제휴하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실시간으로 결제돼 금액 변동없이 예약 시점 그대로의 가격으로 결제된다는 것이 에딧 측의 설명이다. 물론 신용카드 등 일반적인 결제도 가능하다. 항공권은 갈릴레오가 제휴하고 있는 420개 항공사의 상품이 등록될 예정이다. 


한편 클릭노리는 지난 2011년 11번가가 여행 서비스를 개발할 당시 웹 솔루션을 제공한 이력이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