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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년 시작된 아시아나항공의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이 티끌 모아 태산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여행 후 남은 외국 동전을 모아 어려움에 처한 세계의 아동들을 돕자는 취지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첫해인 1994년 약 1억6,000만원 모금을 시작으로 2010년 50억원, 2014년 누적 모금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2018년 현재 누적 모금액은 약 134억원이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과 자녀들은 지난 8일 아시아나항공 교육훈련동에서 고객 기부로 모인 동전을 분류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임직원 자녀들과 부모의 봉사활동 후에는 아시아나항공 시설을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자녀와 함께하는 ‘동전 계수활동’은 이번 여름방학에 3차례 걸쳐 진행되며 임직원 자녀 약 1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유니세프는 모은 기부금을 아프리카와 아시아 취약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한 말라리아 예방 활동, 신생아 보건 지원 활동, 어린이 학교 만들기, 긴급구호 상황에서의 교육 지원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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