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전자비자, 중국관광객에 우선 적용

일본정부가 2020년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 개최에 앞서 새로운 관광 전자비자 신청 시스템을 도입한다. 보다 편리해진 전자비자 시스템을 기반으로 일본정부는 2020년 관광객 4,000만명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일본정부는 2020년 4월까지 전자비자 도입 계획을 밝혔다. 전자비자는 항공사와 비자 데이터를 공유해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외교 공관의 업무량을 줄이면서 이민 통제를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여행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관광 비자를 신청할 수 있을 예정이다. 


일본은 2017년 2천87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해 전년 대비 19.3% 증가했으며 지난해 지출액은 4조4200억 엔(390억 달러)으로 17.8% 증가했다. 일본정부가 관광을 성장 전략의 기둥으로 삼으면서 2020년까지 4,000만명, 2030년까지 6,000만명의 외국인관광객을 유치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전자비자는 일본 관광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인관광객에게 우선 적용된다.

chinatravelnews 10월15일


●트립닷컴, 한국 고객센터 론칭

씨트립의 자사 브랜드인 트립닷컴이 한국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한국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시행함에 따라 한국에서의 서비스를 보다 확대할 전망이다.

트립닷컴은 한국 현지 시장에서의 수요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서울에 24시간 고객 센터를 개설했다. 트립닷컴 제인 선 (Jane Sun) CEO는 서울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한국에서 트립닷컴의 시장 점유율은 한 자릿수로 매우 작기 때문에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매년 한국에서 세자리 수의 성장률을 보여왔다”며 진출 이유를 밝혔다.

트립닷컴은 현재 15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3억명의 등록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트립닷컴은 확장 계획의 일환으로 올해 말까지 공항 픽업 서비스 및 한국 내 활동 제품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chinatravelnews 10월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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