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틸다 스윈튼·이시언 홍보 모델로 발탁… 앱에서 친구 초대 시 2만원 할인코드 발급
트립닷컴이 배우 틸다 스윈튼과 이시언씨를 홍보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 14일부터 TV 광고를 시작했다. 홍보대사 선정 및 광고·제작비로 상당한 규모의 예산을 투자해 진행하는 만큼 이번 TV 광고는 한국 시장에서 트립닷컴의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겠다는 강한 의지로 해석된다.
이번에 공개된 TV 광고는 여행 초보 이시언이 여행의 신 역할을 맡은 틸다 스윈튼이 전수해준 ‘트립닷컴’으로 여행의 모든 것을 터득하고 고수로 거듭난다는 내용이다. 인천의 한 골목 전체를 스튜디오처럼 꾸미고 영화 촬영용 장비를 사용해 광고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트립닷컴은 앞으로 두 모델을 활용해 모든 여행 서비스를 하나로 해결하는 심리스(Seamless) 여행 앱으로서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트립닷컴 남지영 마케팅총괄은 “세계적인 배우와 국내 배우의 특급 만남은 그 자체만으로도 화제가 되고 있어 브랜드를 알리는 데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여행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립닷컴을 고객들에게 잘 알릴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립닷컴은 TV 광고를 기념해 ‘친구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트립닷컴 회원이 친구 1명을 앱으로 초대 시 2만원 할인코드를 발급하며 최대 1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트립닷컴 앱을 통해 진행되며 초대 링크로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도 호텔 8%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