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남방항공-BA 코드셰어 확대 

중국남방항공(CZ)과 영국항공(BA)이 런던에서 MOU 체결을 통해 협력 확대를 위한 합의를 마쳤다. 올해 두 항공사는 코드셰어 노선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상호 간 상용고객혜택(FFP)을 통해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빠른 시일 내 두 항공사는 중국과 영국 간 노선의 코드셰어뿐만 아니라 각 항공사의 국내 네트워크에 대한 코드셰어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FFP 협력으로 각 항공사의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 회원들이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중국남방항공과 영국항공은 2017년 코드셰어를 시작했으며, 현재 두 항공사는 10개 노선을 공동 운항하고 있다. 중국남방항공으로 상하이-심양(선양)·하얼빈·창춘(장춘) 노선과 베이징-창춘(장춘) 노선이, 영국항공은 런던-에든버러·글래스고·맨체스터·뉴캐슬·벨파스트 노선이 운영되고 있다.

차이나트래블뉴스 1월28일자


IATA “2037년 중국 승객 수 16억명”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중국 민간 항공시장은 2037년까지 여객 규모가 16억명에 이를 전망이다. 현재 중국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민간 항공시장으로 중국인민항공청(CAAC)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민간항공산업은 2017년 대비 11.4% 증가한 6억1,000명을 실어 날랐다.  


IATA는 2024~2025년까지 중국이 세계 최대 민간 항공 시장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IATA 알렉산드르 주니악 사무총장은 세계 민간 항공 시장은 중국을 주요 동력으로 삼아 아시아 쪽으로 무게가 실리고 있다며 IATA 또한 급성장하는 아시아 시장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차이나플러스 1월27일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