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8일 최신 기술 적용한 웹·앱 선보여…“종합 여행 플랫폼”

에어아시아의 챗봇 ‘AVA’의 공개 현장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의 챗봇 ‘AVA’의 공개 현장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가 최신 기술을 도입한 새로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지난 1월28일 공개했다. 
주요 업그레이드 기능으로는 ▲이용 항공편 운항정보 제공 ▲한국어 포함 8개 언어로 서비스 되는 AI 기반의 실시간 챗봇 ‘AVA’ ▲항공사 앱 최초 출·도착지를 지도에서 직접 선택하는 반응형 맵 서비스 ▲이용 항공편 정보 음성 서비스 제공 등이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특징 적인 것은 AVA의 도입이다. AVA는 인공지능 고객 서비스 전문 기업인 캐나다 Ada사의 기술로 설계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8개 언어로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해졌다. 에어아시아그룹 아이린 오마르 디지털 혁신 담당 부회장은 “최신 AI 기술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새단장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으로 새해를 열게 돼 기쁘다”라며 “기존의 항공권 예약 플랫폼에서 나아가 종합 여행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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