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오 카운티 & 실리콘밸리 니나 라모스 Nina Ramos 마케팅 이사
마테오 카운티 & 실리콘밸리 니나 라모스 Nina Ramos 마케팅 이사

 

샌 마테오 카운티와 실리콘 밸리는 샌프란시스코 베이에서 남쪽으로 약 96k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반도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레드우드(Redwood city)를 중심으로 13개 도시에 약 80만명 인구가 살고 있다.

샌 마테오 카운티는 지리적으로 샌프란시스코까지 접근성이 좋다. 우선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과 가깝고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에서 기차나 버스로 약 20~30분이면 닿을 수 있는 여행지로 여행객들은 골프, 낚시, 서핑, 하이킹 등 스포츠와 와이너리투어를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는다.

또 가성비가 뛰어나다. 샌 마테오 카운티에는 175개의 호텔과 1만6,000개 객실을 갖추고 있는데, 호텔 요금이 높은 샌프란시스코와 비교해 20~30% 저렴한 요금으로 숙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샌 마테오 카운티에서 머무르며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는 이야기다. 나파밸리까지 104km, 요세미티까지 297km로 가까워 근교 여행을 다녀오기에도 좋다.

샌 마테오 카운티에는 연중 다양한 축제도 열리는데, 특히 특산물인 호박을 주제로 10월 중순 열리는 ‘호박 축제’가 인기다. 농장에서 호박을 골라 조각하고 파이를 만드는 등 이색 경험이 가능하다.


샌 마테오 카운티는 일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기후 조건을 갖추고 있다. 연중 평균 기온은 20도로 겨울에도 영상 10도를 웃도는 수준으로 비수기와 성수기의 경계가 거의 없는 이유다.

 

손고은 기자 koeun@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