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라쿠텐 업무협약 체결…일본인 개별여행객 대상 홍보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라쿠텐주식회사 타케다 카즈노리 부사장(여섯 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측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라쿠텐주식회사 타케다 카즈노리 부사장(여섯 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측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일본 라쿠텐주식회사(Rakuten)가 지난 3일 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일본인 개별관광객 유치증대를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라쿠텐은 여행·쇼핑 분야를 중심으로 70여종의 서비스 채널을 제공하는 일본 유력 기업으로, 약 1억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다. 2018년도 기준 매출액은 약 1조1,000억엔(11조 원)에 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금까지 라쿠텐트래블에 한정됐던 협력대상 범위를 라쿠텐그룹 내 주요 계열사로 확장하고, 협력사업 내용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다채롭게 전개해 나가기 위해 추진됐다. 관광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라쿠텐 전체 회원 DB를 활용해 방한여행객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개별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유치 마케팅을 보다 폭넓고 효율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하상석 일본팀장은 “라쿠텐그룹의 다양한 계열사와 함께 공동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만큼 여행뿐 아니라 일상생활 전반에서 한국의 관광매력을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