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창, VR 창업 투자 펀드에 10억 위안

난창은 중국의 VR 허브 중 하나로 10억 위안(한화 약 1,723억원) 규모의 VR 창업 투자 펀드를 보유하고 있다. 난창의 가상현실 스타파크는 난창 VR 산업의 중심으로 범퍼카 및 촬영장 등 42개의 놀이기구와 전시물로 구성돼있다. 그러나 현재 대부분 비어있는 상태로, 난창은 더 많은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또 다른 펀드를 설립하고 있다.

가상현실(VR)은 전기차, 태양광, 풍력, 로봇 등 첨단 기술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자를 육성하겠다는 베이징의 ‘메이드 인 차이나 2025’에 포함돼있다. 중국 정부는 교육, 훈련, 건강 관리 분야에서 VR 소프트웨어를 구입하고 보조금을 지원해왔다. VR 붐은 다소 잠잠해졌지만, 중국 지도자들은 미래에 널리 이용될 기술인 VR 산업 시장에서 중국이 앞서나가도록 노력 중이다.

차이나트래블뉴스 4월30일자


▶그린트리, 어반호텔 그룹과 전략적 제휴 시작

그린트리 호텔 그룹이 어반 호텔 그룹과 전략적 협력 및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투자 거래에 포함된 호텔과 호텔 객실 수는 각각 600개 이상, 3만1,000개 이상이다. 어반 호텔 그룹은 어반 가든 호텔, 유스 미니 호텔 등 호텔 브랜드와 카페 체인인 마이존 커피 등의 9개의 브랜드로 구성돼있다. 어반 호텔 그룹의 호텔 브랜드와 중국 내 지역 네트워크는 그린트리 그룹의 사업 확장 계획에 전략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어반 호텔 그룹 이한첸(Yihan Chen) CEO는 “그린트리 그룹과 힘을 합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서 중국 호텔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린트리는 2018년 12월31일 기준 2,757개의 호텔을 보유한 중국의 호텔 그룹으로, 중국 내 호텔 그룹으로서는 네번째로 규모가 크다. 어반호텔과 체결한 계약은 2019년 하반기에 선행 조건이 완료될 예정이다.

차이나트래블뉴스 5월7일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