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  청주-선양 목요일 비운항
이스타항공(ZE)이 사업계획변경으로 인해 6월1일부터 10월26일까지 청주-선양 ZE801·802편의 목요일 스케줄 운항을 중단한다. 또한  청주-하얼빈 노선 ZE861·862편도 9월1일부터 10월26일까지 운항 하지 않는다. 비운항으로 인한 취소 요청 시 왕복 수수료는 면제된다. 


S7  블라디보스토크-타이베이 신규 취항
S7항공(S7)이 5월24일부터 블라디보스토크-타이베이 신규 노선을 취항한다. 항공 스케줄은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오후 1시55분 출발해 오후 3시45분 타이베이에 도착하며, 복편은 타이베이에서 오후 5시30분 출발해 오후 11시15분 블라디보스토크에 도착한다.


AM  멕시코 경유 시 비자필요 국가
아에로멕시코항공(AM)이 멕시코 경유 시 비자 필요국가를 공지했다. 비자가 반드시 필요한 국가는 파키스탄, 콩도, 인디아, 이라크, 이란, 네팔, 카메룬, 에리트레아, 스리랑카, 베트남이다. 캐나다, 미국, 영국, 일본에서 발행된 비자 및 솅겐 비자를 가지고 있는 승객도 멕시코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하며, 경유 승객의 경우 비자를 소지한 경우라도 TWOV(Transit without a visa)로 수속된다. TWOV 신청 시 비용이 별도로 발생하지 않는다.
멕시코 경유 시 TWOV 이용 가능하지만 비용이 발생하는 국가는 과테말라, 니카라과, 온두라스, 엘살바도르, 쿠바, 도미니카공화국이다. 


BA  영국 입국 시 자동입국심사대 이용
영국항공(BA)이 영국 입국 시 자동입국심사대(eGates) 이용에 관해 안내했다. 5월20일부로 영국정부가 우리 국민이 영국 입국 시 자동입국심사대 이용이 가능하다고 발표했으며, 이에 따라 대한민국 국적의 여행자들은 영국 내 15개의 공항 및 250개 기차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자동입국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자동입국심사대 이용 가능한 여행자는 대한민국 국적의 전자 여권 소지자로서 만 12세 이상인 여행객으로, 입국 신고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다. 단, 12세에서 17세까지는 성인 동반 필수다. 또한 비자 소지자(학생 및 피초청자 등)는 기존처럼 입국심사관과 대면 후 여권에 날인을 받아야하며 입국카드도 현재와 동일하게 작성해야 한다. 


AR  5월29일 아르헨티나 교통 총파업
아르헨티나항공(AR)이 5월29일 아르헨티나 교통 총파업이 예상돼 5월29일자 티켓을 소지한 경우 다른 날짜로 변경하거나 환불 요청하기를 권고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