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31일부터 킨텍스에서 처음 개최…여행테마 한자리에, 참가사 추가모집

‘2019 테마여행박람회’가 10월31일부터 4일 동안 일산 킨텍스 4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박람회사무국과 지디넷코리아가 공동 주최한다. ‘당신이 원하는 여행의 모든 것’을 슬로건으로 여행 관련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아 기존 여행박람회들과 차별화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숙박·항공을 비롯한 다양한 테마가 전시장을 채운다. 테마여행 존에서는 패키지부터 자유여행, 배낭여행까지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보이며, 플랫폼 존에서는 투어·티켓·렌트·액티비티 등을 만날 수 있다. 여행용품 존에서는 카메라·가전·여행용품·로밍·환전·보험 등을 다루며, 캠핑카와 캠핑용품 등으로 구성되는 캠핑 존도 운영된다. 여행커뮤니티와 매거진 등은 커뮤니티 존에서 만날 수 있으며, 정부·지자체·관광청은 지자체·관광청 존에서 홍보활동을 벌인다. 이벤트와 경품 증정 프로모션 등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전시장 내 무대에서는 특색 있는 여행 관련 특강과 토크쇼가 열릴 예정이다.


여행박람회 사무국 관계자는 “기존 여행박람회의 틀을 깨고 여행 관련 모든 카테고리를 모은 여행박람회로, 여행 준비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람회사무국은 공식 홈페이지(www.travelshow.or.kr)를 통해 참가 업체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9월 말일까지 10%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람객의 경우 박람회 개최 일주일 전(10월24일 목요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