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관광청 ‘실시간 홍콩’ 코너 도입
현지소식 전달 및 실시간 답변 진행

홍콩관광청이 지난 14일 자체 공식 블로그에 ‘실시간 홍콩’ 코너를 새롭게 도입했다 ⓒ홍콩관광청
홍콩관광청이 지난 14일 자체 공식 블로그에 ‘실시간 홍콩’ 코너를 새롭게 도입했다 ⓒ홍콩관광청

홍콩관광청이 공식 블로그에 ‘실시간 홍콩’ 코너를 새롭게 추가했다. 홍콩 현지 소식을 생생히 전달하고, 소비자들의 여행 관련 문의에도 실시간으로 답변하기 위해서다. 


홍콩관광청은 최근 홍콩 시위로 인해 현지 상황 관련 문의가 급증하자 지난 14일 자체 공식 블로그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에 실시간 홍콩 코너를 개설했다. 홍콩관광청 관계자는 “뉴스와 기사로만 시위를 접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실제 현지 상황이 어떤지 궁금해 하고 있다”며 “현지에 있는 사람들의 직접적인 이야기를 통해 홍콩 일상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홍콩 여행 결정 시 판단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이번 코너를 개설했다”고 전했다. 


해당 코너를 통해 출장으로 한국과 홍콩을 오가는 정대리가 홍콩의 일상을 실시간으로 전한다. 축제 일정, 신규 오픈 레스토랑 및 카페, 여행 명소 등 관광 정보도 제공한다. 그의 현지인 친구들도 현지 소식을 알려주는 ‘생생 포스팅’을 주 1회 업로드할 예정이다. 현지 상황과 관련한 질문에 답변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했다. 댓글을 통해 질문을 작성하면 관계자들의 모니터링을 거쳐 답변이 달린다. ‘실시간 홍콩’ 코너는 홍콩 시위가 안정화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홍콩의 실시간 교통 상황은 60초 간격으로 교통 정보가 업데이트 되는 ‘HKeMobility’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홍콩관광청이 운영하는 ‘HK IS ON’ 웹사이트에서는 항공과 호텔, 어트랙션과 쇼핑몰 등의 할인 혜택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곽서희 기자 seohe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