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안전 최우선 정책, 국제수준 준수한다”

부산관광공사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3월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 경영방침과 산업재해 및 질병 발생 가능성을 예방하는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평가하는 인증 제도이다.


부산관광공사는 이번 인증 취득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방침에‘안전 최우선 정책’을 선언하고, 경영자와 근로자가 안전경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매뉴얼과 프로세스·절차서·지침서를 국제표준에 준해 제정하는 등 관리체계를 정비했다고 설명했다. 또 부산관광공사 본부와 사업장 전반에 걸친 안전 리스크 발굴, 위험성 평가 시행, 정기적인 안전관리 모니터링 등 체계적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정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부산관광공사 정희준 사장은“안전하고 쾌적한 부산 관광 조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국제표준의 안전보건 법규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준수해 더욱더 안전한 관광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