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에서 한국의 다양한 체험 소개

 

 

에어비앤비 손희석 컨트리매니저(왼쪽)와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이 20일 오전 한국관광공사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 손희석 컨트리매니저(왼쪽)와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이 20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와 한국관광공사가 손잡고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기로 했다. 에어비앤비는 한국관광공사와 ‘포스트 코로나 한국관광 및 국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맺었다. 에어비앤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또는 온라인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한국 관광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고 코로나19 이후 외래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을 유도하겠다는 게 주요 골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어비앤비는 한국의 매력이 담겨 있는 에어비앤비 체험과 온라인 체험을 한 데 모아 특집 페이지를 만들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 체험은 에어비앤비 호스트와 함께 즐기는 다양한 활동을 담고 있는 상품으로, 현장에서 직접 진행하는 체험과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체험으로 구분된다. 또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한 ‘방한 랜선여행 상품 공모’를 통해 '우수 방한 랜선여행 상품 100선’을 선정하고 이를 통해 개발된 다양한 상품을 에어비앤비에 등록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 코리아 손희석 컨트리매니저는 “전 세계적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에어비앤비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국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알려 흐름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전 세계 MZ세대 여행자들에게 방한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실제 방한 수요로 이끌 수 있도록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여행사들의 디지털 마케팅과 향후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