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여행콘텐츠 정기구독 서비스
관광공사, “소비자와 여행업계 잇는다”

가볼래-터 8월호 메인화면 / 한국관광공사
가볼래-터 8월호 메인화면 / 한국관광공사

 

국내 최초의 여행콘텐츠 정기구독 서비스인 ‘가볼래-터’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가볼래-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여행에 관한 맞춤형 정보와 체험 콘텐츠를 정기구독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7월20일 첫 호인 7월호에 이어 최근 8월호도 발행했다. 8월호에서는 부산·울산 지역을 테마로 해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초소형 전기차 투어지(Tourzy),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등의 정보를 랜선투어 형태로 소개했다. 

8월24일 현재 가볼래-터 구독자 수는 약 1만7,000명, 페이지 조회 수는 73만건에 이른다. 구독자들은 매달 중순, 신규 개장 또는 이슈 여행지 정보를 받아보고, 구독 신청 이후 주어진 미션을 완료하면 그 다음 달부터는 다양한 체험권을 제공하는 여행복권에 응모할 수 있다.

지자체와 여행업계도 가볼래-터를 통한 긍정적인 효과를 얻는다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지역 여행상품을 홍보하는 수단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가볼래-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공되는 체험은 관광벤처 등 관광기업의 신규 여행상품으로 주로 구성된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관광공사 강종순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가볼래-터는 소비자와 여행업계를 잇는 신개념 구독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과 위드코로나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지역의 맞춤형 관광콘텐츠를 통해 국내여행에 관한 관심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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