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 항공사 평가 부문서 최고 등급 수여
일등석‧엔터테인먼트‧기내식 등 높은 점수

 

대한항공이 APEX 항공사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받았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APEX는 지난 1979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트립잇’(TripIt)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하게 된다.

대한항공은 하늘위 안락함을 선사하는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대한항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등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5년 연속 5성 등급 선정의 영예는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루프트한자항공, 델타항공 등 11개 항공사만이 이어가고 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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