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1월12일까지 ‘이을 프로젝트’ 공모전
7,000~9,000만원 사업화 자금과 홍보마케팅 지원

 

새로운 지역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산‧학‧연‧관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이을 프로젝트’ 공모전이 내년 1월12일까지 전개된다. / 한국관광공사
새로운 지역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산‧학‧연‧관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이을 프로젝트’ 공모전이 내년 1월12일까지 전개된다. / 한국관광공사

 

새로운 지역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산‧학‧연‧관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이을 프로젝트’ 공모전이 내년 1월12일까지 전개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6개 내외의 신규 프로젝트를 발굴해 사업화 지원금(7,000~9,000만원), 전문가 컨설팅 및 우수사례 홍보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최근 밝혔다. 공모전 참여를 위해서는 기업·대학·연구소·공공기관 중 2개 이상(서울과 제주 지역 제외)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사업단을 구성해야 하며, 4가지 공모 사업유형(관광자원·관광상품·관광서비스·관광제도)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프로젝트 주제에 제한은 없다. 접수는 내년 1월12일까지 우편으로만 가능하다.

2019년부터 시작한 산학연관 협력사업은 현재까지 원주 ‘3GO 산촌GO! 감성GO! 맛GO!’, 울산 ‘태화강 패들보드(SUP) 레저 생태계 문화관광’, 부산 ‘휠체어 장애인 광안리 만끽 프로젝트’ 등 총 20개의 프로젝트를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관광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선 관광기업은 물론 지역관광 관련 다양한 주체들 간 긴밀한 협력이 요구된다”며 “올해 사업 공모에서도 사람과 지역, 꿈과 일상을 ‘이을’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이 발굴돼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모델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