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일회용품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환경 발자국 최소화 위해 '5R' 자체 시행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 /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 /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 임직원들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Go!Go!) 챌린지’에 동참한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의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켜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나씩 약속한 후,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는 사내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통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으며, ▲사내 개인 수저를 구비하고, 배달음식 주문 시 일회용품 받지 않기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 활용하기를 실천하기로 했다. 

싱가포르항공은 환경 발자국 최소화를 위해 운영 전반에 걸쳐 '5R'을 실천 중이다. 5R은 줄이기(Reduce), 재사용(Reuse), 다용도 활용(Repurpose), 재활용(Recycle), 일회용 사용 거절(Refuse)을 의미한다. 그밖에 기내 일회용품 줄이기, 친환경 식기 제공 등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그룹 내 탈탄소화 및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연료 효율이 최대 30% 높은 차세대 항공기를 점진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또 배출가스 감소를 위한 아시아 태평양 계획(ASPIRE) 프로그램 및 지속가능한 항공연료 사용자 그룹(SAFUG)에 참여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 

한편 싱가포르항공은 고고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라디오 프로그램 ‘KBS 황정민의 뮤직쇼’를 지목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