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3대 항공사중의 하나인 델타항공이 미국인이 일하고 싶어하는 10회사에 선정됐다.
경제전문 저널리스트인 로버트 레버링씨와 밀튼모스코비치씨가 지난 84년에 이어 미국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인터뷰 방식을 통해 조사한 결과를 책으로 펴낸 「미국내 1백대 인기회사」에서 델타항공이 홀마크 카드회사 등과 함께 10위안에 선정된 것이다.
여타 조사가 경영인과 고용주 입장에서 수익성 등을 중심으로 유망회사를 선정했단면 이 책에서는 현재 직장에서 일하고있는 고용인들을 대상으로 급여, 복지후생, 자부심, 공정성, 직원간의 우애등 보다 구체적이고 간고하기는 쉽지만 직장생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을 특히 의미가 깊다.
이 책은 지난 84년에 출간돼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는데 이번 발간은 그 이후 새로이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회사를 선정한 것이다.
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직장으로 선정된 델타항공은 서울을 출발해 타이페이와 방콕을 매일 연결하고 있는 동남아노선(포틀랜드-서울-타이페이-방콕)을 오는 5월부터 별개의 노선으로 분리, 운항하게 되는데 이에 앞서 오는 3월2일부터 4월30일까지는 현행 서울-타이페이-방콕 노선을 조정, 매주 월·화·목·토요일에만 운항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