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젼앞에서 하릴없이 시간을 보내거나, 꿈 속에 주말을 맡겨 버리고 있다면 주말을 좀더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평생 취미로 즐길 수 있고 신체를 고르게 발달시킬 수 있는 스포츠 클라이밍, 암벽등반은 어떨까.
쾌청하지 않은 날씨에도 여봐란 듯 고개를 들고 있는 북한산 인수봉.
이른 봄부터 인수봉에는 암벽등반을 즐기려는 이들이 몰려 인수봉에 손발을 밀착시킨다.
가까운 곳에서 자연 암벽등반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은 도심 먼지속에서 뛰어 다니는 현대인들에겐 탈출구. 주말마다 가볍게 산에 올라 정화된 공기를 호흡하고 바위까지 즐길 수 있다.
암벽등반은 쉽게 범접할 수 없는 특수한 스포츠로 보이지만 장비를 다룰 줄 알고 기본체력이 받춰 준다면 누구나 바위를 탈 수 있다.
암벽등반의 멋을 알게되면 거친 바위일수록 더 큰 쾌감을 느끼고 더 높고 거친 산에 도전하고픈 욕구가 솟구치게 된다.
코오롱 스포츠아카데미(02-311-7721)는 지도읽는 법에서부터 암벽등반의 이론과 실기까지 경험할 수 있는 암벽등산 교육과정 정규반을 모집한다. 4월 28일부터 6월6일까지 5주동안 매주 수요일과 주말을 이용해 암벽등반을 포함한 전문 등산교육을 받을 수 있다. 15세 이상의 남녀노소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시간이 없는 이들을 위한 단기 교육과정도 준비돼 있다.
용산구청에서도 24일부터 4월28일까지‘스포츠 클라이밍(암벽등반)’교실이 마련된다. 갈월동 소공원에 설치된 인공암벽으로 청소년반(화·목·토요일 오후6시)과 직장인반(월·수·금요일 오후6시)으로 나눠 진행된다. 용산구청 문화체육과(02-710-3320~4), 백두대간(02-714-8004)으로 신청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