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중 국제전화는 4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국제전신전화주식회사의 001과 002를 이용하면 저렴하고 편리하게 통화할 수 있다.
KDD는 일본에서 일본국제통신, 국제디지털통신 등과 국제전화 사업을 펼치고 있지만 40년의 역사가 말해주듯이 세계 2백 10개 지역이상을 연결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고 있다.
현재 일본내의 해외 정하 사용빈도가 높은 지역은 미국과 한국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한국은 무역업무 분야의 이용이 많아 일반관광객들의 이용이 늘어나길 희망하고 있다.
KDD는 국제자동전화인 001과 국제수동전화인 0051, 고국교환원 직통전화인 홈 컨트리 다이렉트 등 다양한 사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001은 세계 2백 10개이상 지역으로 직접 연결되고 호텔 객실에서는 물론 골드 패널이 부착된 국제통화겸용 공중전화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주요 호텔이나 공항에 설치돼 있는 KDD크레디트 폰으로는 비자 마스터 다이너스카드로 현금 없이 통화를 할 수도 있다.
001을 이용할 경우 매일 밤 1시부터 오전 8시까지는 심야 할인요금이 적용돼 주간요금의 40%가 할인되고 주우 오후 7시부터 밤 11시까지와 토 일요일 및 공휴일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는 주간 요금의 20%가 할인된다.
KDD는 외국인들을 위해 2천엔 자리 001-P카드폰을 판매하고 있다. 이 카드 구입가는 2천엔이지만 사용액수는 2천 2백엔까지 가능해 사실상 10%할인해 구입하는 셈이다.
일본어 언어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관광객은 현지에서 구입하는 불편을 한국에서 구입함으로써 편리함과 함께 환전에 따른 불이익도 최소화 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001-P카드폰은 다른 통신회사에서는 개발이 안된 유일한 것으로 도쿄의 아카사카 우에노 신주쿠 등지에 6백대가 설치돼 있는데 앞으로 식당 전기장 등지에 설치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일본 내에 한국인이 많이 찾는 시장 등에서 설치를 원하면 우선 설치하겠다는 것이 KDD의 방침이다.
국제수동통화 0051은 세계 2백 30개 지역과 통화가 가능한데 한국어로도 통화신청이 가능해 한국인들에겐 아주 편리하다. 0051은 전국 어디서나 어떤 종류의 공중전화로도 24시간 접수하고 있어 001로 직접 통화할 수 없는 지역에서의 불편을 완전히 해소해 주고 있다.
일본을 방문시 여행자가 어려움에 처했거나 한국 교환원을 직접 호출해 한국내 전화번호 등을 문의하고 싶을 때는 고국교환원 직통전화시스템인 KDD의 홈컨트리다이렉트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일본 내에서 KDD국제통화서비스에 관한 문의는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0057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DD는 이와 함께 일본관광객들이 한국 관광중 일본으로 통화하고 대금은 귀국해 지불할 수 있는 KDD헬로우카드와 저팬 다이렉트카드도 개발하는 등 선진 통신서비스 제공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