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천연송이를 주재료로 하는 다양한 요리를 호텔마다 선보이고 있다.
천연송이는 단백질 비타민의 함유량이 높고 비타민 B와 D의 공급원으로 알려져 잇으면 특히 특유의 맛을 내는 구아닌산이 많아 담백하고 쫄깃하면 씹을수록 사각대는 소리가 입맛을 돋우어 준다.
반드시 살아있는 소나무가 연결되어 있은 토양에서만 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송이버섯은 형액속의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주면 저칼로리 식품으로 고혈압, 비만증, 심장병환자에게 좋다.
최근 제암물질이 발견돼 크게 주목받고 있는 항암식품중 하나이다.
호텔현대
일식당 「나라」에서는 소금구이를 비롯해 송이버터구이, 송이주전자 술찜, 송이덮답, 송이 스키야끼등을 준비하고 있으면 한식당「보문」역시 송이구이와 송이전골, 송이회등 천연송이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 가을의 풍미를 내고 잇다.
또한 중식당「남경」에서는 선초송이, 소혓바닥찜 송이요리, 송이제비집 스프등 천연송이의 독특한 맛을 이용한 특별메뉴를 선보인다
서울로얄호텔
일식당「가꾸」에서MS 가을철 산지에서 직송해온 향긋하고 영양이 풍부한 자연송이 요리를 선보인다.
해마다 송이요리를 고객에게 선보일 때마다 특선메뉴는 송이 버터구이, 송이 소금구이, 송이전골, 송이튀김, 송이덮밥등 다양한 메뉴로 자연의 신선함을 주고 있으면 일등요리사의 맛깔스런 요리는 송이요리의 진수를 보여준다.
호텔소피앰배서더
일식당「다케」는 10월 15일까지 가을철 최고의 미각을 자랑하는 자연산 송이요리 축제를 펼친다
송이요리의 생명은 「향」을 살리는데 전문요리사들은 자연송이의 맛과 향기를 다치지 않도록 가급적 양념을 적게 한 생송이 정식과 소금구이 및 버터구이 그리고 생송이전골, 생송이등 다양하게 조리된 생송이 요리를 정성껏 마련하고 있다.
호텔캐피탈
정통 일식당「다도해」에서는 깊은 산 송림속 소나무 밑에서 영양분만 섭취한 귀한 자연송이를 이용,
일류 요리진이 자연송이, 자연송이 죽, 소금구이 자연송이 덮밥, 자연송이 막은 국으로 그윽한 향과맛과 영양을 고사란히 전하면 정통 중식당「만리장성」에 서도 자연송이 전복요리, 자연송이 해삼요리, 자연송이 우육요리, 자연송이 제비집요리를 준비하고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