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전문랜드업체인 베트남여운공사(VTB)는 호치민시에 베트남관광청과 합작으로 현지 법인을 설립해 영업활동에 들어간지 3개월이 지남에 따라 여행사의 판매가격이 65만원대의 5박6일 베트남상품을 개발해 여행업체에 판매하고 있다.
VTB는 그동안 베트남 지상비가 지나치게 높아 여행업계가 베트남 관광상품 판매에 적극성을 보이지 않고 있다는 분석에 따라 현지에서의 수배능력을 강화해 지상비를 대폭 하향시켜 65만원대 상품 판매가 가능케 됐다.
베트남항공으로 서울을 출발해 호치민을 경우 방콕에 들어가 방콕과 파타콕에 들어가 방콕과 파타야에서 2박3일을 보내고 다시 호치민으로 가서 쿠치터널과 통일회관, 전쟁박물관등을 관광하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짜여져 있다.
VTB가 이같이 베트남 일정을 짧게 조정한 것은 현지의 관광여건이 열악하고 우리 관광객이 현지 음식등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여행업계의 지적에 따른 것이다.
94한국방문의 해 관광호텔 객실료 15% 할인
「94한국방문의 해」기 간동안 관광호텔의 객실 및 식음료 요금이 15% 할인된다.
관광호텔 경영주 1백20여명은 지난 7일 노보텔 앰배서더호텔에서 정종연 교통부 관광국장과 장철희 한국관광협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주회의를 갖고 정부의 고통 분담정책에 관광호텔업계가 동참하는 동시에 국제수지 개선과 외래관광객 유치를 통한 우리관광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94한국방문의 해 기간동안에 외래관광객에게 관광호텔 객실과 식음료 요금을 15% 할인키로 결의했다.
또한 94한국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관광호텔이 친절하고 성실한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누구나가 자유스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친절 서비스운동을 전개키로 했다. 이에따라 관광호텔의 모든 종사원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친절 서비스 캠페인 리본을 패용하여 대국민친절운동을 실시키로 했으며 11월부터 연말까지는 관광호텔에서 최소한 1개소 이상에 꽃비치 운동을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