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봄. 봄은 누구나 기다리는 계절이기도 하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기미·주근깨·피부각질 등이 많이 발생하는 계절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여성분들은 기미·주근깨·피부각질 등의 발생이 신경쓰이지만 어떠한 방법으로 진정 또는 제거해야할지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면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자연재료를 이용해 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몇회에 걸쳐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율무
작용-여성의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고 배란을 유발시킨다. 효과-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주고 골다공증(뼈에 구멍이 생기는 증상)을 예방해 꾸준히 복용하면 몸속부터 따뜻해지고 신진대사가 촉진돼 피부가 촉촉하고 부드러워지고 기미·주근깨가 없어지고 피부에 윤기가 생겨 아름다운 피부가 된다.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팩
①율무효소 1큰술+계란흰자 1/2를 골고루 섞는다. ②미지근한 물을 섞어 얼굴에 골고루 바른다. ③얼굴에 랩을 씌운 후 그위에 뜨거운 타올을 엎는다. (코에 구멍을 뚫어 숨을 쉴 수 있게 한다.) ④15분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고 다시 찬물로 마무리 한다.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효과적인 팩
①율무효소 1큰술+꿀-베이비오일+레몬즙+요구르트 1티스푼을 모두 섞어 걸죽한 상태가 될때까지 섞는다. ②눈, 입 주변은 피해서 얼굴에 골고루 바른다. ③15분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고 다시 찬물로 마무리 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