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찬소장 '마닐라 여정벗어난 섬관광 선보여'

만나면 느낌이 좋은 남자가 있다. 자신이 맡은 일에 자부심이 강한 사람. 단 한번의 거래도 그와의 만남은 곧 신용을 의미한다. 마스타투어 이종찬 소장(34). 필리핀전문랜드업체를 이끌고 있는 그를 만나면 해박한 동남아지역 여행상품 지식에 혀를 내두르게 된다.

그러나 그가 8년전 오퍼레이터로 업계에 입문할 때부터 다져놓은 탄탄한 상품개발 실력이 뒷받침됐고 싱가포르전문랜드사인 한싱여행사의 소장직도 거쳤다는 이력을 알게되면 그리 놀랄 일도 아니다. 그는 계단을 밟아 올라가듯 차근차근 기초부터 배워 익힌 전형적인 마스타(한분야에 대해 정통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여행사들과의 동반자적 공존을 중시한다는 이소장은 『랜드사는 최상의 상품을 제공하고 이에따른 정당한 이익을 보장받아야 한다』며 『앞으로 여행사의 다양한 구미에 알맞는 지역별 차별화된 상품제공에 주력하겠다』고 말한다. 현재 마스타투어의 필리핀현지업체는 모닝스타트래블&투어즈로 필리핀 현지에서 유일하게 2층버스로 관광객 수송을 전담하고 있으며 연간 3만6천여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대형업체다.

한국인 전속가이드도 15명이나 확보하고 있어 행사유치에 신속한 배치가 자랑인 모닝스타트래블&투어즈는 시푸드레스토랑, 무역회사 등 8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단조로운 마닐라 일정에서 벗어나 필리핀섬 관광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하는 이소장은 『필리핀현지업체인 모닝스타트래블&투어즈의 세부·다바오지역 지사를 통해 필리핀의 신선한 새상품 소개가 가능해졌다』고 자신한다.

마스타투어는 현재 부산의 맥슨월드투어외 광주·전주에 있는 랜드사들과 업무협조를 맺고 있으며 지방소재 여행사들과의 활발한 거래가 이뤄질 것을 희망하고 있다. 마스타투어는 필리핀을 전문으로 말레이시아(현지업체:쥬빌랑트투어스&트래블), 싱가포르(현지업체:리젠시 트래블)랜드업무도 맡고 있다. 단 한번의 행사도 10년을 내다보는 마음으로 치르겠다는 이소장의 성실한 자세를 통해 여행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기대해도 좋을 듯 싶다. (전화)779-6747~8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