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한국방문의 해 공식 마스코트인 초롱이와 색동이 선발대회가 한국관광공사 주최, KBS문화사업단 주관, 아시아나항공 협찬으로 다음달 8일 리틀엔젤스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94한국방문의 해의 대내외 홍보를 위해 선정한 바 있는 마스코트 초롱이와 색동이는 예로부터 손님을 극진히 모시는 것을 미덕으로 생각해온 우리나라에서 손님을 안내할 때 사용하던 청사초롱을 주제로 한 것으로 이번 대회에서는 내년도 방문의 해의 각종 행사때 직접 등장하여 홍보사절로 활약할 마스코트의 실제 모델을 선발하게 된다.
참가자격은 만 5세에서 10세까지의 용모가 준수하고 품행이 방정하며 한국방문의 해 홍보사절에 적합한 대한민국 어린이로 남녀가 한조가 되어 참가신청을 해야하며 참가신청서는 공사 행사 2부와 협찬사인 아시아나항공 전국 각 지점에서 오는 30일까지 교부 및 접수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40조의 예비 초롱이와 색동이를 선발해 다음달 4일 면접심사를 거쳐 15조의 본선 선출자를 선정하게 된다.
본선에서는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초롱이와 색동이 진, 선, 미, 아시아나등 4조를 선발하게 되며 전행사 과정은 KBS네트워크를 통해 전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본선에 진출한 15조의 어린이 모두는 방문의 해 공식 마스코트의 자격을 갖게 되고 진선미로 선발되는 어린이들은 94한국방문의 해 해외홍보사절단으로 파견되는등 각종 기념행사에 참가해 방문의 해 마스코트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