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애바카스 정보(주)가 여행사를 우해 이번에 새로 개발한 「오즈텔 가격승인 프로그램」은 여행업계에서 통신수단의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본지는 오즈텔의 주요기능과 함께 다음달 1일부터 제공될 가격승인 프로그램의 절차를 아시아나 애바카스측의 자문을 받아 문답형식으로 풀어본다. <편집자 註>
-오즈텔이란 무엇인가.
▲아시아나 애바카스 단말기를 이용해 문서를 주고받으며 뉴스정보를 열람하고 광고 및 홍보를 열람하고 광고 및 홍보를 할 수 있는 전자문서 처리시스템이다. 오즈텔은 일대일 상호정보교환은 물론 한 가입자가 동시에 여러명의 가입자에게 문서 또는 정보를 전달할수도 있다.
-오즈텔로 항공사에 판매가격 신청을 할 수 있다는데.
▲오는 11월1일부터 가능하다.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 사무자동화 1화면에서 최신뉴스를 조회한 후 AUTH신청서를 열람한다. 재송 키(F4)를 누른다. 수신처에 해당여행사를 담당하는 아시아나항공 세일즈맨의 오즈텔 사용자번호를 기재하고 할인신청 내용을 기재한다. 전송키(F7)를 누른다.
-승인내용은 어떻게 통보되나.
▲신청을 접수한 아시아나 항공 담당직원은 정해진 절차에 따라 내부결재를 받은 후 해당 여행사 우편함으로 회신한다. 여행사는 그 내용을 인쇄 해 「오쓰슬립」으로 사용하면 된다.
-오즈텔 가격승인프로그램의 장점은.
▲신청절차가 매우 간단하다. 기존에 팩스전송시 통화중 등의 문제로 기다리는 일이 없이 CRT화면에서 곧바로 전송할 수 있다. 오쓰 신청에서 승인서 접수까지의 시간이 2시간 이내로 단축된다.
-오즈텔의 특징은.
▲각 사용자의 비밀이 철저히 보장되며 국내외 아시아나 단말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신속, 정확성을 기할 수 있으며 국내·외 각 지점간의 통신수단으로 활용할 경우 통신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오즈텔에 가입하려면.
▲현재 애바카스 단말기를 사용중인 여행사의 경우 아시아나 애바카스 정보(주)측과 「오즈텔 서비스 이용계약」을 별도로 체결한 후 사용자번호(USERID)를 부여받아 사용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올 연말까지 무료로 시험가동 한 후 내년 1월부터는 ID번호 1개당 월 2만원의 사용료를 내야한다. 이 경우에는 오즈텔의 전자우편 송·수신 및 정보조회 등의 기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 뉴스등록 및 여행상품안내 등 정보제공기능을 수행하려면 최초 가입비 10만원에 월사용료 5만원을 내야한다.
오즈텔 서비스안내에 관한 문의는 아시아나 애바카스정보(주) (758-8803-곽항용)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