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좋은 허니문 상품은 없다. 발리 전문랜드 허쉬투어에서 내놓은 퍼펙트(Perfect) 발리상품은 기존의 올 인크루시브(All Inclusive) 개념을 탈피한 진정한 올 인크루시브 개념의 여행상품으로 신들의 나라 발리에서 만날 수 있다.

가이드와의 첫만남부터 신선

처음부터 끝까지 발리에서 이뤄지는 모든 선택관광, 특별한 식사가 무료로 제공되는 신개념의 상품 퍼펙트 발리를 만나본다.
신들의 섬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는 발리, 덴파샤의 공항에 내려 가이드의 마중을 받았다. 환대에 놀라기보다는 발리인이라 하기에는 너무나 유창한 한국말 실력이 놀랍다. 화두의 시작은 가이드의 안내보다는 역시 한국말을 어떻게 배웠냐는 데 초점이 맞춰진다.

처음 만남의 오고가는 대화 중에서도 여행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발리 시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을 무료로 받는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언제든 가이드나 한국인 직원의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요긴하게 쓰인다. 작은 부분까지 세심한 정성이 퍼펙트 발리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이다.

퍼펙트 발리 상품의 또 하나의 특징은 교통수단에서도 허니무너들의 구미에 맞는 차종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 다양한 엑티비티(Activity) 등 활동적인 여행을 원하는 허니무너들은 지프를 이용할 수 있고 여유와 품위 있는 관광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세단이 제공된다. 물론 장거리 여행 등 투어 위주의 이동시 여유 있는 공간을 원하면 벤(Ben)을 이용할 수 있다.

형용사가 필요없는 르-메르디앙

번잡한 도심을 벗어나 시골의 풋풋한 정감이 흐르는 마을을 가로질러 들어가는 르-메르디앙 호텔은 열대 야자수 사이의 자연 품에 섞여 있는 일부분으로 느껴진다. 약간의 허기가 느껴진다면 룸서비스를 받아도 무난하다. 물론 무료다.

호텔에 대한 시설은 굳이 형용사를 쓰지 않더라도 충분하다. 세계 호텔콘테스트에서 1위를 한 경력을 갖고 있는 만큼 호텔과 부대시설에 있어서 만큼은 세계인이 인정한다. 발리에서 가장 긴 워터슬라이드과 함께 총 5개의 수영장과 수영 후 누적된 피로를 말끔히 씻어 주는 자쿠지, 두 개의 테니스장과 매일 새롭게 진행되는 호텔 내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긴박한 투어의 일정에 신물이 난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여행패턴을 제시할 수 있다. 총 278개의 객실은 디럭스급 이상으로 허니무너에게 제공되는 독립빌라는 르-메르디앙만이 갖고 있는 또 하나의 특징이다.

리조트 주위에 펼쳐져 있는 골프장은 기존 골프장과는 다른 모습에 놀라움을 느낀다. 골프장에 우리 고장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벼가 무르익으며 자라나는 모습 속에서 자연친화적인 개념을 또 한번 접하게 된다.

추가비용 없이 즐기는 선택관광의 매력

리조트 내에만은 머무는 것이 답답하다면 친절한 가이드의 컨설팅으로 관광을 떠나는 것도 괜찮다. 발리에서 크루즈를 타고 한시간 가량 이동하는 비치클럽 크루즈(Beach Club Cruise)는 롬봉안 섬에서 스노클링, 클래스보트(Glass Boat)를 타고 바다 밑의 화려한 장관을 경험할 수 있으며 무한정 제공되는 바나나보트는 머리가 어지러울 만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2시간여가 걸리는 래프팅으로 발리 계곡과의 한판 승부 후 발리 제일의 스파(Spa)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총 2시간30분이 걸리는 스파의 첫 코스는 오일마사지로 시작해 발리에서 산출되는 룰루(자무)스크럽, 우유마사지의 코스로 이어지며 래프팅에서 쌓였던 피로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은 퍼펙트 발리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해수면 아래로 넘어가는 태양의 마지막 타오름을 시각과 촉각으로, 시원한 파도소리를 청각으로 들으면서 발리 제일의 선셋을 자랑하는 짐바란 씨푸드 레스토랑에서 1kg이 넘는 랍스터와 발리왕게, 어른 손바닥 만한 게요리, 생선 및 조개구이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햐얏트 호텔에서 열리는 멋진 디너파티에 참여해 세계 각지의 맛있고 정갈한 음식들과 발리의 9가지 전통춤을 즐길 수도 있다.

거리를 이동시에도 열대과일이나 음료수를 굳이 원하지 않아도 가이드가 손수 사온 정성이 마냥 여행 내내 만족한 마음을 지속시킨다. 뭐니뭐니해도 가이드를 포함한 발리인들의 정성에서 비롯된 서비스가 퍼펙트 발리 상품을 고품격화 시키는 가장 큰 이유다.

발리=김헌주기자 hippo@traveltimes.co.kr
취재협조=허쉬투어 02-7373-113"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