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틴조선호텔이 제20회 전국품질경영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 품질경영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에서 수여되는 상은 품질부문 최고상인 한국품질 대상과 부문별 우수기업에 주어지는 품질경영상 공장혁신상 가치혁신상 설비관리상 물류혁신상 산업표준화상 등 7가지로 올해는 웨스틴조선호텔을 포함 모두 14개 업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품질경영대상은 공업진흥청이 주관하며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여 품질경영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하여 기업의 체질개선은 물론 품질향상 및 생산성 제고의 성과를 올린 우수한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웨스틴조선호텔은 1914년 개관, 1980년대 후반 88올림픽이후 유수의 현대식 호텔들의 등장으로 어려운 시기를 맞기도 했는데 외부적으로 호텔기업간의 경쟁력 강화, 고객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필요성, 내부적으로 조직결집력 강화의 필요성을 깨닫고 지난 92년부터 TQM을 도입 추진하게 됐다.
이후 임원진리 경영자 QM기본과정을 수료했으며 91년 3월에는 고객지향을 의미하는 GO21운동을 펼치기 시작했다. 93년 4월 한국표준협회에 57개의 분임조 사외 등록을 완료 분임조활동을 추진, 그 해 9월 품질 경영대상 및 94년 7월에 ISO9002 품질인증을 인정받게 됐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